본문 바로가기

파리 여행/파리 여행 정보

색다른 파리 여행, 파리에서 가장 이색적인 문

728x90
반응형

 

혹시 파리의 거리를 걷다가 거대한 문을 보신 적이 있나요? 파리에는 마치 다른 세계와 연결되어 있을 것 같은 문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주 거대하기도 하고, 아주 낡고 오래된 문이기도 합니다. 이 문들은 대부분 실제로 아주 조용하고 안락한 건물 안으로 연결되어 있지만, 그 문을 즐기는 것만으로도 색다른 파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중세와 연결된 것 같은 문

 

주소 : 3, rue Volta, paris

이 문을 밀면 중세 시대에 도착할 것 같이 생긴 문이지만 이 건물은 17세기 파리 부르주아에 의해 지어졌다고 합니다.

 

 

반응형

 

유명 건축가가 디자인한 문

 
주소: 29, avenue Rapp (7구)
 

1901년 건축가 Jules Lavirotte가 디자인한 이 건물은 Façades de la Ville 대회에서 상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는 자신과 가족이 함께 살았던 이 건물의 문도 디자인했습니다.

 
 
주소: 3 Square Rapp (7구)

 

 

주소 : 151, rue de Grenelle (7구)

 

이 문 역시 Jules Lavirotte의 작품입니다. 16구에 있는 Rapp 구역의 분위기에 비해 덜 화려하지만 목재와 철제 제품이 혼합되어 있는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가까이 다가가면 손잡이에 달린 도롱뇽이 옥수수 이삭을 갉아먹고 있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아르누보 문

 

Porte parisienne, 14, rue Jean de la Fontaine (16e).
 

19세기말에 만들어진 이 문은 감각적이고 입체적인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스타일을 아르누보, Art nouveau,라고 부릅니다. 이 건물은 현재 오르세 미술관에 전시되어 있는 개인 건물인 카스텔 베랑제(Castel Béranger)를 장식하고 있습니다.

 

11, rue Chernoviz (16e)
 

또 다른 아르누보 스타일의 이 문은 강력한 심장, 두 백조의 만남, 보행자를 응시하는 부엉이 등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중세 박물관의 입구

 

주소 : place Paul Painlevé (5구)
 

눈에는 띄지 않는 평범하게 생긴 이 작은 문은 중세 시대 박물관의 입구로 사용되었던 문입니다. 지금은 Hôtel des Abbés de Cluny의 한 문이지만 실제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반응형

 

그냥 레스토랑 입구

 
주소 : Rue du Jardinet (6구)
 
웬지 염소 뿔을 만지는 문이 열릴 같지만, 영화 같은 특수한 문은 아닙니다. 일반 레스토랑 입구이지만, 수수께기를 풀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루시 14세에서 영감을 받은 문

 
주소 : 50 rue de Turenne
 
파리에는 화려한 문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놀라운 사실은 대부분 자동문이라는 사실입니다. 출입구에서 비밀번호를 누르면 자동으로 열립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루이 14세 시대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았다 합니다. 화려한 색깔과 문양이 매우 인상적인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이 저택은 18세기에 지어진 집이라고 하네요.
 

 

반응형
 
 

역사 기념물

 

주소 : 60, rue de Turenne
 

이 문은 2014년에 문을 연 갤러리 페로탱(Galerie Perrotin)의 문입니다. 이 건물은 1927년부터 역사 기념물로 지정된 건물입니다.

 

주소 : 23, place des Vosges

 

보주 광장(Place des Vosges)에는 원목으로 만든 무겁고 두꺼운 문은 17세기 리슐리외 추기경이 살았던 호텔 드 바솜피에르(Hôtel de Bassompierre)의 문입니다. 이 문도 1920년부터 역사 기념물로 분류되어 관리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부통령이 살던 집

 

주소 : 58, rue de Vaugirard (6구)
 
파리의 한 고급 멘션의 입구입니다. 이 멘션은 1840년 제2공화국의 부통령이었던 앙리 불레이 드 라 뫼르트(Henri Boulay de la Meurthe)가 살았던 것으로 유명합니다. 또 이 고급 멘션에서는 1930년대 말 젤다 세이어(Zelda Sayre)와 미국 작가 프란시스 스콧 피츠제럴드(Francis Scott Fitzgerald)가 이 곳에서 살았다고 합니다.
 

 

 

반응형

 

 

14세기의 문

 
주소 : 11 rue François Miron

녹색 문 위에 있는 명판에는 14세기에 작성된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À l’enseigne du Faucheur"라고 쓰여진 이 문구는"사신의 이름으로"이라는 뜻입니다.

 

 

반응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