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리 여행/아이와 함께 즐기는 파리

[파리/여행/어린이/가족/전시/공연] 가족이 파리에서 즐길 수 있는 전시/공연 5개

728x90
반응형

파리는 역사적으로나 문화적으로 유명한 관광지가 너무나도 많지만, 전시, 문화 활동도 활발하다. 특히,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2024년 올해, 파리로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놓치지 말고 봐야 할 가족 전시 5개를 소개한다.

 

 

 

뮤지컬 『라이온킹Le Roi Lion』

프랑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가족 뮤지컬 중에 하나인 『라이온킹Le Roi Lion은 현재까지 약 2만 회에 달하는 공연을 했지만 그 인기는 아직까지 여전하다. 배우의 음성으로 직접 듣는 아프리카 음악과 무대는 애니메이션에서는 느낄 수 없는 특별한 감동을 선사한다.

라이온 킹은 일반적인 뮤지컬과는 다르게, 사람이 아닌 동물이 등장하고, 아프리카의 드넓은 열대 초원과 웅장한 폭포 등을 한정된 무대 위에서 표현한다. 또한, 뮤지컬 라이온 킹은 동물을 연기하는 배우들의 얼굴과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는 '더블 이벤트'라는 개념을 도입했다. 무대 위 배우들은 200여 개의 마스크와 의상이 배우들의 연기와 결합되어 새로운 차원의 예술을 표현한다

뮤지컬 <라이온 킹> 은 애니메이션 영화 개봉 이후 5년 뒤인 1997년에 개봉됐다. 그 이후로 런던, 뉴욕, 도쿄, 멕시코, 싱가포르, 심지어 요하네스버그까지 극단을 개최하는 장소마다 성황을 이루었다. 파리에서 즐기는 감동적인 뮤지컬 공연은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 줄거라 믿는다.

공연은 2024년 5월 5일 일요일까지 Théâtre Mogador에서 이어진다. 예약인 극장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홈페이지

 

 

 

 

전시 - 대지의 마법사Magicienne de la Terre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전시는 쉽지만, 어린이가 주최하는 전시는 드물다. 파리 퐁피두 센터에서는 Hélène Bertin와 10세 Ninon가 함께 진행하는 마법 같은 모습을 갖춘 전시가 진행 중이다. 전시에 참가하는 아이들은 차례로 이야기 수집가가 되고 방황하는 마술사가 된다. Hélène Bertin과 함께 이 전시를 제작한 Ninon은 상상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어린이 풍경, 상상의 영역, 조형 및 신체를 어린이의 시선으로 탐구한다. 길을 따라 푸른 언덕이나 혈거인의 집을 통과하고, 그림, 의상, 역할극을 통해 아이들은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낸다.

Hélène Bertin은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물품을 이용해 "사회적 감정"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는 작가로 유명하다. 그녀는 열성팬, 예술가, 농부, 공예가와의 만남을 통해 자신의 작품 세계를 끊임없이 발전시킨다. 그녀는 이번 퐁피두 센터 어린이 갤러리를 위해 그녀는 예술과 공예, 조형 예술과 라이브 공연을 융합한 새로운 장르에 시도한다.

전시는 2024년 4월 22일 월요일까지 이어지고, 화요일과 목요일을 제외한 월, 수, 금, 토, 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어린이 음악회 - 작은 안락의자

파리를 대표하는 공연장 중에 하나인 샤틀레 극장Théâtre du Châtelet에서는 6개월 이상 아기부터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가족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음악회를 진행한다. 일명 작은 안락의자Les p'tits fauteuils라고 불리는 이 공연은 일년 내내 다양한 콘서트를 비롯해서 음악회, 공연 등 몰입형 경험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기는 30분부터 큰 어린이는 1시간까지 공연마다 다양하다.

공연에서는 다양한 음악을 연주한다. 이탈리아 영화의 명작들, 루치노 비스콘티의 "Le Guépard"와 페데리코 펠리니의 "La Strada"에 대한 니노 로타의 영화 음악이나, 클래식 음악과 미국의 클래펫이 결합된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아주 어린 아이들을 위한 소리의 경험이라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는데 이 공연 중에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악기와 소리를 경험할 수 있다.

 

 

 

 

 

 

무료 행사 - 해리포터 책La Nuit des Livres Harry Potter

프랑스 전역에서는 해리포터의 책이라는 밤행사가 진행 예정이다. 전 세계의 마녀, 마법사, 머글, 머글들은 이 매혹적인 여행을 떠나도록 초대된다. 이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가까운 서점에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어인이들을 위한 활동 키트와 규칙을 인터넷으로 배포하고 있어, 참가하는 모든 아이들은 이 규칙에 따라 게임에 참여가 가능하다. 올 해로 10회를 맞이하는 해리포터 책 밤행사는 아이들에게 특별한 저녁 시간을 만들어 줄 것이다. 

 

 

 

 

 

 

전시 - 파리 수족관

지금 파리 수족관에서는 마르수필라미Marsupilami를 볼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지구의 해안선을 지키는 환경 보호와 관련된 교육하는 전시이다. 마르수필라미는 1952년 전 첫 등장 이후 환경 문제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는 캐릭터로 사용되었다. 용감하고 타협하지 않은 작은 동물은 유머와 환상이 가득한 모험을 통해 가족과 생활 환경을 지키고 부도덕한 인간의 개입으로 인해 위험에 처한 자연 생태계를 보호하는 역할을 담당해 왔다. 이번 전시회에서 마르수필라미는 해안선을 방어하는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수족관에 나타났다. 방문객들은 캐릭터와 함께 해안선 보호라는 다소 생소한 환경 보호 개념에 대해서 학습하게 된다.

행사에 참여하는 아이들은 투어 내내 일러스트레이션, 퀴즈, 그래픽 및 다양한 공연을 통해 아이들에게 환경 보호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려 노력한다. 해안 생태계, 일상적인 혜택 및 영향을 미치는 위협을 제시하면서 온 가족에게 적합한 다양한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전시회 기간 동안 파리 수족관은 해안선과 해안 생태계, 그것이 우리 일상 생활에 미치는 이점, 이를 둘러싼 환경 문제를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적이고 재미있는 활동을 제공한다.

 

 

728x90
반응형